하이브리드는 친환경이 아니다?…전기차 전환 앞당겨야 하는 이유!

하이브리드는 친환경이 아니다?…전기차 전환 앞당겨야 하는 이유!

김한용의 MOCAR

9 месяцев назад

354,815 Просмотров

Ссылки и html тэги не поддерживаются


Комментарии:

@준용이-r4n
@준용이-r4n - 27.10.2024 21:37

하이브리드도 내연기관이다.

Ответить
@rushprint
@rushprint - 29.10.2024 08:07

뭐 많아 떠들긴하는데 무슨 말을 하는지.. 현기가 전기차 늦게 시작했고 하이브리드로 버티기 들어가는 건 현기 매출에서 20프로도 안되는 내수 때문은 아닌데.. 미국 내 공장에서도 하이브리드 증산 한다며.. 근데 왜 전기차 더 사라로 결론이 나는거지?
현기의 계획은 모르겠고 전기차 중고가 방어되게 많이 사라 인 듯.

Ответить
@nomal4778
@nomal4778 - 30.10.2024 11:44

경제적인 부분에서 주축을 달리던 베이비부머세대가 연금세대로 노령화되니, 소비적 경향이 뚜렷이 드러나는 자동차는 두 말 할 것 없이 보수적인 게 되는 건가요

Ответить
@dyddydrn
@dyddydrn - 11.11.2024 05:38

하이브리드가 답이 아니라고 해도 현재 전기차가 가진 수 많은 문제를 대한민국이 감래하긴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? 먼저 전기 충전인프라를 충분히 갖출만한 돈이 없다. 또한 전기치만이 아닌 내연기관과의 공존의 문제도 전기차 시대의 불확실성을 가중. 대한민국처럼 에너지 의존도가 심한 이 나라에서 과연 전기로만 차량운행 현실적으로 불가능할듯

Ответить
@mankorea9325
@mankorea9325 - 12.11.2024 06:05

전기차 지원금 낮추는데..점점 더 사기 어려워짐.
간만에 중국 다녀왔는데 공기 많이 개선해졌음.
전기차로 많이 바껴서 까만하늘에서 청명한 하늘임.

Ответить
@angari9805
@angari9805 - 14.11.2024 05:34

전기차만 바라보면서 전기차 사랑 아주 잘 느껴집니다
가설린 하이브리드를 왜 뽑냐 수준의 이야기 보기 좋네요

Ответить
@user-th5qr2xn8g
@user-th5qr2xn8g - 14.11.2024 14:58

원자력에서 전기를 생산하면 모르겠는데, 화석연료에서 전기 생산을 하면 친환경이 아닌거 같네요.

Ответить
@user-th5qr2xn8g
@user-th5qr2xn8g - 14.11.2024 15:02

전 환경보호차원에서 되도록 동네에서만 생활하려고 노력합니다.

Ответить
@이자비-l3s
@이자비-l3s - 15.11.2024 14:26

전기차 마이~~~타라~~~~

Ответить
@avenger4645
@avenger4645 - 16.11.2024 00:08

이해당사자가 말하면 맞는ㅇ살이 아니라면
일론이나 정의선 그리고 전기차 많이 만드는 미국이나 한국도 이해당사자니 그냥 주장이지.
좀 억까인듯.
그냥 향후 미래중 전기차의 100도래 시기에 대해 논해야지.

하이브리드 궁금점.
10년후 배터리 오케이?
교체비용은?
10년 넘은 하이브리드차 배터리 교체비용 높아서 교체 못하고 그냥타면 연비 폭망.
교체비는 높고.
폐 배터리 처리는?
차 수명이 대폭 줄게되는거 아닌가?
10년지난 전기차 배터리도 어떨지 궁금하네.
6천주고 320e 사서 타는사람들 10년후 배터리 1천주고 교체할까?

Ответить
@호복동
@호복동 - 18.11.2024 11:57

전기가 부족해서 전기차는 30~40프로

Ответить
@hanhan-vq5gx
@hanhan-vq5gx - 19.11.2024 01:48

한국 전기차가
제대로 된 전기차 만들었다면
한국, 중국, 일본, 유럽 시장
어디서든 잘 팔렸을텐데
중국 전기차에 밀린 이유는
디자인, 가성비, 기술면에서
모두 안된다는 증거 아닌가?
결과로 입증 된 현실을 인정하고
댓글 정신승리 그만하자

Ответить
@songcheollee
@songcheollee - 19.11.2024 10:37

내년 중국차 들어오면 현기 망함~~!! 100%동의함~~!ㅋ

Ответить
@Olalaa1123
@Olalaa1123 - 21.11.2024 21:49

충전이 8시간걸리는데 무슨 전기차여 ㅋㅋㅋㅋㅋ

Ответить
@박초지
@박초지 - 22.11.2024 00:16

현대 아이오닉 9 보니까 전기차 전망이 보인다

Ответить
@양산형001호
@양산형001호 - 27.11.2024 18:24

문제는 전기차가 많아질수록 발전소가 더욱 많아져야 한다는거임... 발전소 위치선정도 쉽지 않음..

Ответить
@박신화-z1l
@박신화-z1l - 01.12.2024 04:12

토요타 대규모 인원 한국 장비 기업 방문

Ответить
@김영좌-d4l
@김영좌-d4l - 05.12.2024 10:05

친환경 차가 어딨나
전기를 친환경으로 생산해야지
풍력발전기,태양광발전패널 을 만드는데 친환경으로 만들었나?

Ответить
@jaehoonjung6949
@jaehoonjung6949 - 07.12.2024 14:59

디젤은 이산화탄소면에선 친환경 맞아요. 대신 질산화물때문에 공기오염이 있어서 친환경이라 하지 않습니다.

전기차가 가격만 좀더 낮으지면 도요타는 그냥 망할것 같긴합니다.

Ответить
@user-lh1tl3fm3e
@user-lh1tl3fm3e - 21.12.2024 10:30

전기차 발전은 엄청난 발전

Ответить
@쌉T남
@쌉T남 - 21.12.2024 16:12

결국 모든 나라가 전기차를 따라갈겁니다. 화재나 위험성 이런건 결국 기술의업그레이드로 전고체 배터리 같은거 나오면 그냥 내연기관은 아무말도 못하고 아닥하고있을거임. 전기차에서 뒤쳐지는 브랜드는 결국 전기차 앞서가는 브랜드에 다 먹힐거다. 단적인예로 테슬라 시총만 봐도 알수잇다

Ответить
@kim-nx3qo
@kim-nx3qo - 22.12.2024 03:36

현대 기아가 답답해 하지 않는데..너무 답답해 하지 마세요.

Ответить
@tigerroyal1540
@tigerroyal1540 - 30.12.2024 10:48

너무 극단적으로 얘기하신듯.. 하이브리드도 열심히 다듬으면 전기차에 들어가는 모터기술도 늘어나는거죠
그리고 회사들이 지금 전기차 안전이랑 배터리기술 관련해서 한단계 넘어야 하는거 같아서 쪼금 쉬어가는 느낌인거같은데 회사들이 그렇게 생각이 없을까요..

Ответить
@형호김-v6r
@형호김-v6r - 30.12.2024 21:19

E퓨엘에 하이브리드 결합이 미래인듯... 전기차는 전고체 나오기 전까진..짱게들이 들이나 타는 위험한 물건..

1%보급중인..국내 전기차. 불편해서...누가 타고 싶은지?
나도 전기차 타지만...여간 불편해...

충전기 몇대 없는 아파트 주차장엔..경쟁도 우울하고..

슈퍼케퍼시스터 같은 걸로..물리자 마자..충전되는..

그런거 아니면..이 불편함..누가 감수하냐?

심지어..급속충전하면...중고차값이 다른 속도로 떨어진다는데..
얼리어단터의 물건.

Ответить
@bluesky3017
@bluesky3017 - 23.01.2025 22:53

싼 제조원가로 수소랑 쉽게 결합되고 분리되는 매질은 언제 만들어질지....

Ответить
@teawater2678
@teawater2678 - 09.02.2025 14:23

자동차 회사 순위가 1위 현대, 2위가 BYD 그후에 나머지 차량회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

Ответить
@한성수-b2i
@한성수-b2i - 19.02.2025 12:27

전기차 안사는 이유는 가격 불나면 보상자체를 안해주는거 보조금 줄이는거

Ответить
@방방-l5n
@방방-l5n - 25.02.2025 10:55

한국 대표 자동차 유튜버 김한용 기자님~
김한용님~너무 훌륭하신분 같아요^^
아마도~부모님도 무쟈게 훌륭하신분인걸~김한용님이
이야기를 풀어가는 전개등을 보고 있노라면~평범한듯,설득력있고,감동을 주는,거기다 인상도 아주~좋고~~
어머님이, 김한용님을, 얼마나~ 훌륭한 담금질의,가정교육을 햇나를 어림 짐작하게 됩니다.
앞으로도,한국최고의 자동차 유투버가 될걸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~
만복을 스스로 만드십니다ㅋㅋ

Ответить
@jinshiksung
@jinshiksung - 23.03.2025 00:10

스펙으로 도는거 같던되

Ответить
@수수해-t5s
@수수해-t5s - 24.03.2025 00:50

한국의 전기값이 매우 싼데 반해 기름값은 각종 세금떡칠로 비싸니 전기차가 경제적으로 느껴지겠지만, 우러전의 종식과 러시아 에너지의 재등장 그리고 '베이비 드릴 베이비' 등을 추진하는 시장에서 하이브리드가 더 설득력있음.
전기차의 장점은 충분히 많지만, 생산할때의 그 중국중심의 희토류와, 화재시 위험한 배터리, 그리고 엄청난 송전망과 턱없이 부족한 구리채굴, 전기 생산할때의 엄청난 석탄과 석유 가스 발전을 생각하면 친환경...??? 소가 웃을 일.
지금은 한가지 방향만 옳다고 할 때가 아니라, 다양한 방식의 에너지원을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가야 함. 전기차도 발전단계에 있는 기술일뿐임.
지구환경보호만이 목적이라면, 차라리 출산률0.7x4세대(약100년) 후엔 5천만이 75만대로 줄어들테니, 그게 훨씬 도움될듯.

Ответить
@편용철
@편용철 - 25.03.2025 01:28

전기자동차 미래는 풍력자가발전기 가 개발 장착되어 배터리 보충충전이 필요하다

Ответить
@자유인-m4f
@자유인-m4f - 25.03.2025 03:06

판매량이 다른데 뭔 퍼센투를 따지나...

Ответить
@대운암-h5y
@대운암-h5y - 02.04.2025 23:10

LPG 차량은 어떤가요?

Ответить
@tools-o8d
@tools-o8d - 03.04.2025 03:03

가솔린 10년 타다가 전기차로 넘어온지 4년차인데 전기차 타는 사람들은 다 알지 내연 기관 왜 탐?? 하이브리드?? 왜 탐??ㅋㅋㅋ 그냥 사지마세요. 한 10년은 편하게 혜택누리면서 탈라니까ㅋㅋㅋ

Ответить
@ChienTon-f7x
@ChienTon-f7x - 20.04.2025 04:57

전기는 공짜냐? 전기 생산하는데 이산화탄소 더 들어가는 건 모름?

Ответить
@nextins9
@nextins9 - 21.04.2025 00:01

더 서둘서서 20년.. .

Ответить
@이아브라함-j4j
@이아브라함-j4j - 25.04.2025 11:01

전기차 보다는 수소차로
전기요금 지금보다 두배 충전 오르면 굳이 살 필요 없을듯.
전기수요 부족하여 한전부채 심각하다

Ответить
@katukikim6337
@katukikim6337 - 25.04.2025 11:28

정말 옳은 말씀입니다.❤

Ответить
@agentc1560
@agentc1560 - 12.05.2025 19:27

테슬라를 보면 답이 나오지.
이젠 computer on wheels 시대다. 하브 밧데리로 충분한 전력공급이 되겠냐..?

Ответить
@하루비즈
@하루비즈 - 23.05.2025 15:34

30년만되도 반은 전기차만다닐거같은데ㅋ

Ответить
@hyungraklim332
@hyungraklim332 - 31.05.2025 17:28

전기차 더 확장되어야합니다. 계속 홍보 부탁해요. 전 뉴 아이오닉6를 기다리는데 왤케 안나오죠. 현직 고다쿄 물리학 교사인데요 전기차는 가솔린이나 하이브리드에 비해 에너지 전환비율이 월등히 높습니다. 가솔린은 80%를 열에너지로 소모하고 겨우 20%만 달리는데 쓰죠. 전기자동차는 30%를 열로 소모하고 70%를 운동에너지로 전환합니다. 가솔린자동차 엔진열로 80%가 이유없이 빠집니다. 열기관이 원래 그럽니다. 벤츠 비엠뵈 도요타 가솔린엔진이라도 어쩔수 없어요. 열역학제1법칙.
밧데리 기술이 더 발전해야하겟지만 현재 기술로도 전기 모터는 효율이 70%이상입니다. 또 밧데리에 저장하는 전기를 밤에 충전하면 국가적으로 그 효율은 극대치로 올라가죠. 원자력 발전으로 모든 나라는 밤에 전기가 남아 도는데 그 남는 전기를 자동차에 저장하니 이런것을 1석 3조가 아니겟습니까?

Ответить
@명화작품
@명화작품 - 07.06.2025 14:27

BMW도 전고체 배터리 탑재 차량 도로 실증 했으니
전고체 배터리 기대하고 있습니다.
전고체 배터리 장착 전기차 나오면 막말로 내연기관차를 살이유가 없지 끄덕끄덕

Ответить
@비카라-i8w
@비카라-i8w - 08.06.2025 07:32

전기차가 친환경이다? 웃기는 소리

Ответить
@andrewchoi5901
@andrewchoi5901 - 09.06.2025 08:14

폭파 아우디는 내연기관차 개발에 엄청난 예산을 할당했고, 현기에서는 슬그머니 디젤엔진을 내놓고 있습니다. 그럴리도 없지만 100% 전기차의 시대가 온다면 여전히 공동주택 거주자들의 불편이 해소될까요? 그리고 전기값 폭등이 일어나겠죠., 어디 여행갈때 휴게소에서 화장실 해결하고 커피한잔 해도 여전히 충전율을 20%미만일겁니다. 5분 주유소 들르는 시간도 아까운 우리 민족들이 그 상황을 버틸까요?

Ответить
@jjeonglee7256
@jjeonglee7256 - 11.06.2025 11:58

배터리 화재 문제 인식전환 해결되어야함

Ответить
@jameskim7546
@jameskim7546 - 13.06.2025 05:05

iccu 해결하고 가격 낮추면 활성화 됩니다.

Ответить
@KKKK-g6g7k
@KKKK-g6g7k - 14.06.2025 11:34

석유?? 그럼 한국에서 다 전기차 사면 대응가능해?? 전기원료도 다 수입인데.. 전기차가격보다 전기료가 더 나올듯

Ответить
@Vvos-p7f
@Vvos-p7f - 17.06.2025 02:35

벌금과 보조금으로 만든 수치는 가짜라고 생각함
소비자가 불편하다는데.. 장사 있나요?

Ответить
@ysl505
@ysl505 - 20.06.2025 10:07

저도 전기차로 가고싶은 욕망이 참큰데 터무니 없는 가격에 좌절하고 있죠 맘같아선 전기차 정말 타고싶습니다

Ответить
@jeffjeff4521
@jeffjeff4521 - 21.06.2025 09:38

현기차는 착한 기업인가요?

Ответить